[讀後感] 소학을 읽은후나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02:50
본문
Download : [독후감] 소학을 읽고나서.hwp
이때의 상황을 보면 주희의 조국 송나라는 금나라에 밀려 남으로 넘어온 상황이었고, 그런 국가적 위기에서도 선량한 풍속은 쇠퇴하고 어진 인재는 나오지 않은 채 서로 자기의 이익만 따지는 상황이었다고 한다. 우리가 미처 생각하지 못한것에서 얻을것과 배울 것도 있을 것이고 지금의 상황과는 맞지 않는 점도 있을 것이다. 주희는 자라나는 어린 후학들…(생략(省略))
다.
특히 여기서는 이러한 교육서적중 china과 우리나라에서 유교 입문서였던 소학의 내용을 살피며 논의해보고 소학의 교육이 말하고 있는 것에 대해 요약 보고자 한다. 오랜 시간전에 쓰여진 교육관련 고전은 우리의 교육에 많은 시사점을 준다. 여기서 우리는 고전속에서 교육의 concept(개념)을 다시 찾아보고자 한다.
소학은 china 남송시대 주희, 유청지가 편찬한 책으로 1187년에 완성되었다.
[독후감],소학을,읽고나서,비문학,서평감상
[讀後感] 소학을 읽은후나서
Download : [독후감] 소학을 읽고나서.hwp( 99 )
순서
[독후감] 소학을 읽고나서 , [독후감] 소학을 읽고나서비문학서평감상 , [독후감] 소학을 읽고나서
[讀後感] 소학을 읽은후나서
서평감상/비문학
설명
![[독후감]%20소학을%20읽고나서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F%85%ED%9B%84%EA%B0%90%5D%20%EC%86%8C%ED%95%99%EC%9D%84%20%EC%9D%BD%EA%B3%A0%EB%82%98%EC%84%9C_hwp_01.gif)
![[독후감]%20소학을%20읽고나서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F%85%ED%9B%84%EA%B0%90%5D%20%EC%86%8C%ED%95%99%EC%9D%84%20%EC%9D%BD%EA%B3%A0%EB%82%98%EC%84%9C_hwp_02.gif)
![[독후감]%20소학을%20읽고나서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F%85%ED%9B%84%EA%B0%90%5D%20%EC%86%8C%ED%95%99%EC%9D%84%20%EC%9D%BD%EA%B3%A0%EB%82%98%EC%84%9C_hwp_03.gif)
![[독후감]%20소학을%20읽고나서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F%85%ED%9B%84%EA%B0%90%5D%20%EC%86%8C%ED%95%99%EC%9D%84%20%EC%9D%BD%EA%B3%A0%EB%82%98%EC%84%9C_hwp_04.gif)
![[독후감]%20소학을%20읽고나서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F%85%ED%9B%84%EA%B0%90%5D%20%EC%86%8C%ED%95%99%EC%9D%84%20%EC%9D%BD%EA%B3%A0%EB%82%98%EC%84%9C_hwp_05.gif)
![[독후감]%20소학을%20읽고나서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F%85%ED%9B%84%EA%B0%90%5D%20%EC%86%8C%ED%95%99%EC%9D%84%20%EC%9D%BD%EA%B3%A0%EB%82%98%EC%84%9C_hwp_06.gif)
[소학]을 읽고쓰기 나서.
빠르게 변하는 사회 속에서 시대의 適應(적응)을 위한 교육의 책임은 매우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