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co.kr 브룸(Vroom) 기대theory > verver1 | ver.co.kr report

브룸(Vroom) 기대theory > verver1

본문 바로가기

verver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브룸(Vroom) 기대theor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9 21:59

본문




Download : 브룸(Vroom) 기대이론.hwp





브룸(Vroom) 기대theory
자세히 살펴보면 첫째, 보상의 가치(유인성)는 개인이 특정 결과에 대하여 갖는 선호 정도와 그에 맞는 보상에 대하여 느끼는 중요도와 관련된다된다.
즉 동기를 어떤 행동이 특정한 결과를 가져올 것이라는 기대와 그 결과가 가치 있는 다른 결과와 관련된 수단성과의 결합으로 槪念화하였다.

예를 들면 자원봉사자가 내가 바라는 정도까지 자원봉사를 한다면, 나에게 어떤 결과가 있을까?와 같은 수단성 질문을 하게 된다된다.
셋째, 직무수행의 가능성(기대성)으로, 개인이 특정한 행동으로 특별한 결과가 반드시 나을 것이라고 믿는 주관적 확률에 관한 믿음을 의미한다.


즉, 동기부여란 인지된 확률(perceived probability)의 결과라는 것이다.

그리고 기대理論(이론)은 욕구가 충족되면 동기가 곧 부여된다고만 보지 않으며, 동기선택의 구성요소는 세 가지로 보상의 가치(유인성), 성과와 보상 간의 관계(수단성, 직무수행의 가능성(기대성)으로 구성된다된다. <브룸(Vroom) 기대이론>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설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브룸(Vroom) 기대theory >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브룸(Vroom) 기대理論(이론) the gist 내용만을 간략하게 요점/요점하였습니다.

개념정의,특징특성,종류유형

이러한 설명(說明)에 따르면 모든 인간관계는 일정한 자원을 주고받는 관계이며 이때의 자원은 물질적인 것과 비물질적인 것으로 나눌 수 있다.
Vroom은 동기부여의 내용적 측면에 중점을 두었던 Maslow와 Alderfer와는 달리 과정적 측면을 강조한 기대理論(이론)을 설명(說明)하였다.

Download : 브룸(Vroom) 기대이론.hwp( 29 )






브룸(Vroom) 기대theory 에 대한 report data(資料)입니다.


기대理論(이론)은 인간의 동기는 개개인이 노력한 결과에 대해 스스로 부여하는 가치에 의해 각기 다르게 결정되며, 또한 이러한 자신의 노력이 goal(목표) 를 성취하는 데 결정적 도움을 줄 것이라는 확신을 갖게 될 때 더욱 큰 동기부여를 받는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자원봉사자는 나는 지금 자원봉사를 열심히 한 후에 오는 결과를 얼마나 좋아할와 같은 유인성 질문을 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자원봉사자는 내가 자원봉사를 열심히 하면 내가 원하는 과업을 반드시 달성할 수 있을까?와 같은 기대질문을 하게 된다는 것이다.
자료(資料)명 : 브룸(Vroom) 기대理論(이론)
... 이하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즉 인지된 확률은 인간이 자신의 활동에 대한 기대가치가 원하는 goal(목표) 를 성취할 수 있다는 믿음을 의미한다.

자료제목 : 브룸(Vroom) 기대이론 브룸(Vroom) 기대이론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다.
브룸(Vroom) 기대理論(이론)
내용적 측면의 동기는 사람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최선의 방법이 있으며 이는 유사하다는 가정에 입각하고 있으나, 과정적 차원의 기대理論(이론)은 사람이 다르면 反應(반응)도 다르다는 입장을 취하고 있다.

순서

data(資料)title(제목) : 브룸(Vroom) 기대theory
브룸(Vroom) 기대이론-3336_01.jpg 브룸(Vroom) 기대이론-3336_02_.jp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브룸(Vroom) 기대理論(이론)의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요점한 리포트 자료(資料)입니다.






둘째, 성과와 보상 간의 관계(수단성)로서, 어떤 행동에 따른 성과와 같은 직접적 결과를 의미하는 1차 결과와 그에 따르는 보상 또는 인정과 같은 2차 결과 간의 상관관계에 대한 인지도를 의미한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ve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ve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