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세분화의 의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4 16:57
본문
Download : 시장세분화의 의의.hwp
즉 각각의 지역, 도시, 심지어는 인근지역에 이르기까지 각 지역의 측정(measurement)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그들의 제품, 광고, 촉진, 기타 매출노력을 세분화할 필요가 있다아
3. 심리행태적 세분화
심리행태적 세분화(psychological segmentation)는 사회계층(social class), 라이프 스타일(life style), 개성(personality) 등을 중심으로 전체시장을 서로 다른 동질적인 집단으로 시장을 세분화하는 것을 말한다. 심리행태적 변수들은 그 자체로서 시장세분화 도구로 사용되거나 다른 세분화 변수 척도와 결합되어 사용될 수 있다아
4. 행위적 세분화
행위적 세분화(behavioral segmentation)는 소비자가 특정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어떻게 행동하는가에 바탕을 두고 시장을 세분하는 것이다.시장세분화의 의의
2. 지리적 세분화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지리적 세분화(geographical segmentation)는 기후, 지역, 자연자원, 인구밀도, 도시지방 도시규모, 하...
순서
Download : 시장세분화의 의의.hwp( 15 )
2. 지리적 세분화
지리적 세분화(geographical segmentation)는 기후, 지역, 자연자원, 인구밀도, 도시지방 도시규모, 하위 文化(culture) 적 가치관 등의 지리적 변수를 기준으로 하여 특정 제품의 시장을 세분화하는 것이다.
5. 편익적 세분화
편익세분화(beneficial segmentation)란 고객이 상품으로부터 얻고자…(To be continued )
2. 지리적 세분화지리적 세분화(geographical segmentation)는 기후, 지역, 자연자원, 인구밀도, 도시지방 도시규모, 하... , 시장세분화의 의의경영경제레포트 ,
다. 상품이나 서비스의 사용률이나 사용여부, 제품의 사용 양상, 제품의 편익, 제품 충성도, 상품이나 서비스의에 대한 태도, 구매준비상태 등의 변수를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