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co.kr 도덕과 교육과정 > verver1 | ver.co.kr report

도덕과 교육과정 > verver1

본문 바로가기

verver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도덕과 교육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2 05:37

본문




Download : 도덕과 교육과정.hwp




Download : 도덕과 교육과정.hwp( 24 )


1. 개정배경은?
①교육개혁위원회의 인성교육 및 민주시민(Citizen)교육강화 방침과
②교육과정 총론의 기본정신 및 교육의중점
③제 6차 도덕과 교육과정이 문제점(問題點)에 대한 반성
④시대적사회적 요구를 반영하여 발전적 도덕과 교육과정 구성

2. 개정이 중점 사항은?
1)인성교육의 구현-삶을 살면서 요구되는 기본 생활 예절, 도덕적 가치 규범을 가르쳐 바른 인 성을 지닌 민주 시민(Citizen)으로서의 도덕적 자질과 품성을 구축하는 데 있따
2)교육과정 총론의 기본 정신 구현- 제 7차 초·중등 학교 교육 과정 총론에서 추구하는 인간 상과 교육 goal(목표) , 운영 지침에서의 요구 사항, 그리고 시대적·사회적 요구를 고려하여 이를 교과의 goal(목표) 설정 및 지도 내용에 반영함
3)지도 내용의 적정화를 도모-학습 분량을 6차와 비교해 30%정도축소, 6차도덕교육과정이 20 개의 주요 지도요소를 축소하여 10개의 주요가치 덕목 설정
4)국민 공통 기본 교육 과정이 정신을 반영하여 1학년부터 10학년까지 전체적인 계열성과 연 계성을 고려하여 교육과정을 일관성 있게 구성, 초등1, 2학년 바른생활과 교육단계(도덕성의 기본적 토대구축), 초등 3-6학년 도덕과 교육단계(자율적도덕성기초형성-심화와 발전), 중등 7-10학년 도덕과 교육단계(자율적 도덕적 태도행동이 정착)의 3단계로 나눔 (이전에는 학교 급별로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계열성이 떨어짐)
5)도덕과 교육의 실효성 제고-단순 지식 암기 중심의 교육 방법을 지양하고 학생의 흥미를 높 여 도덕과 교육의 실효성을 제고할 수 있는 직접적인 실천과 활동, 참여와 체험 실습 토론 등을 강화(생활예절과 기초질서 등의 반복을 통해 습관화 하는 방법, 실천을 통해 가치 규범 체득, 봉사활동, 현장학습, 수련 활동, 조사 보고 직접적 참여와 체험을 통해가치를 내면화하 고 실천성향 심화 시키는 방법, 도덕적사고와 합리적 가치 판단능력을 높이는 대화와 토론방 법)
6)최근의 도덕교육theory(이론)의…(투비컨티뉴드 )
순서
7차도덕과교육과정

도덕과%20교육과정_hwp_01.gif 도덕과%20교육과정_hwp_02.gif 도덕과%20교육과정_hwp_03.gif 도덕과%20교육과정_hwp_04.gif 도덕과%20교육과정_hwp_05.gif 도덕과%20교육과정_hwp_06.gif







7차 도덕과 교육과정에 관한 내용입니다.7차도덕과교육과정 , 도덕과 교육과정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7차 도덕과 교육과정에 관한 내용입니다.

레포트/인문사회





도덕과 교육과정
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ve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ve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