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평가의대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7 15:57
본문
Download : 읽기평가의방안.hwp
이것은 1930년대 심리측정(測定) 운동의 影響(영향)을 받은 것으로, 학생의 여러 가지 特性(특성) 중 평가 대상이 되는 特性(특성)성에 평가의 주안점을 두고, 평가자는 program의 성패보다는 측정(測定) 전문가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도록 한다.
◈ 논문요약3: 최영환 (1996), 읽기 평가의 改善 방법에 대한 연구, 국어교육연구 제 3집
평가의 목적이 무엇인가에 대한 견해는 평가관의 變化에 따라 다음의 네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제 1 세대 평가관은 측정(測定) (measurement)이다. 그리고 정보가 해석 되면 정보를 활용해야 한다. 정보의 해석에는 몇 가지 어려움이 따르는데, 타당도의 문제와 신뢰도의 문제가 그것이다.읽기평가의방안 , 읽기평가의방안사범교육레포트 ,
,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읽기평가의방안.hwp( 87 )






데, 독서 과목이 제시한 평가 방법이 다양하다는 측면을 넘어서서 의미 있고 유용한 읽기 평가를 위해서 바람직한 방향으로 판단된다
이러한 읽기 평가의 방법에 대한 분류 체계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때문에 정보를 해석하는 사람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평가의 목적에 맞도록 평가 결과를 활용하는 것으로 평가의 처음 단계로 환원된다 정보의 해석은 의 성격이나 상황 그리고 목적에 따라 결정되므로 교육과정에 구체적으로 제시하는 것은 무리이다.
ꠑ 지필평가
ꠗ 수행중심평가 ꠑ 교사 중심 평가 ꠑ watch
ꠛ ꠔ 질문과 인터뷰를 통한 대화
ꠛ ꠗ 학생들이 작업한 결과에 대한 평가
ꠗ 학생 자체 평가
수집된 정보가 평가의 목적에 유용하게 쓰이기 위해서는 정보의 해석 과정을 거쳐야한다. 이것은 과학적 관리 운동과 실용주의의 影響(영향)을 받은 것으로, 이러한 평가관에서의 평가란 program을 성공적…(To be continued )
레포트/사범교육
읽기평가의대안
읽기평가의대안
다.
읽기평가의방안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즉, 교사의 전문성이 요구되는 문제이다.
순서
설명
읽기평가의대안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제 2 세대 평가관은 기술(description)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