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조직의 마케팅과 홍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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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7 1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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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관의 존재이유
■ 기관 program
■ 기관지원
■ 기관 지원의 당위성
■ 지원자에 대한 …(생략(省略))
사회복지조직의마케팅과홍보[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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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3) 비영리조직의 marketing 목적
① 개인의 발전을 도모
② 사회적인 아이디어를 설득
③ 새로운 정보와 실천을 전파
④ 행동의 change(변화)를 유도
2.marketing 활동의 과정
core적 marketing 전략(strategy)이 效果적이려면?
▹ 고객 중심적이어야한다.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Ⅰ.서론
Ⅱ.본론
1.marketing 의 관념과 property(특성)
2.marketing 과정
3.사회복지기관의 marketing project
4.기관사례(instance)
(1)○○사회복지기관
(2)**사회복지기관
(3)△△사회복지기관
Ⅲ.結論(결론)
1. 관념 및 必要性
1) 관념
·marketing : 기업조직이 표적 구매자들과의 상호 유익한 교환을 창조하고 촉지하며 유지하기 위해 고안된 program에 관련된 활동을 계획, 조직, 통제하는 과정
·사회 marketing : 기관의 소비자인 클라이언트, 재원제공자, 자격부여기관 및 전체사회가 사회복지기관에 대해 관심과 요구를 갖도록 하기 위한 제반활동
2)사회복지조직의 marketing 목적
①개인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함이다.사회 복지 조직의 마케팅을 위해 과정과 과제 및 사례를 정리한 글입니다.)
● 접근가능성 (세분시장에 效果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적절한 수준이 있어야만 한다.
▹ 다양성을 추구할 수 있어야한다.
▹ 지속성을 가져야한다.
②사회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설득하기 위함이다.
▹ 경쟁적 관계가 있은 조직과 差別(차별) 화 되어야한다.)
(1) 기관環境(환경)分析(분석)
marketing 의 출발점은 기관 및 기관이 속한 環境(환경)에 대한 分析(분석)으로부터 처음 된다된다.
-marketing 環境(환경)과 시장동향 등을 파악하여 marketing goal(목표) 설정 ⇨ 시장기회 分析(분석) ⇨ 시장을 세분화 ⇨ 구체적인 시장결정(표적시장 선정) ⇨ marketing 활동 수행
-效果적인 시장세분화의 조건
● 측정(measurement)가능성 (각 세분시장의 규모와 그 구매력의 측정(measurement)이 가능해야만 한다.)
● 差別(차별) 성 (각 세분시장은 marketing 믹스에 대해 다르게 反應(반응)하여야 한다.)
● 규모성 (세분된 시장은 그 기업에게 충분한 이익을 보장해 줄 수 있을 정도의 규모가 되어야한다.
④행동의 change(변화)를 유도하기 위해서이다.
③새로운 정보와 실천을 전파하기 위함이다.사회복지조직의마케팅과홍보[1] , 사회복지 조직의 마케팅과 홍보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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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 조직의 마케팅과 홍보
사회 복지 조직의 마케팅을 위해 과정과 assignment 및 example(사례) 를 정리(整理) 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