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ste]학습동기에 마주향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5 22:02
본문
Download : 학습동기에 대해서.hwp
반면 외재적 동기는 행동의 이유가 외부에 존재하는 것이다. 고로 학습 동기란 학습에 대한 욕구라고 정의(定義)할 수 있다 동기는 크게 내재적 동기와 외재적 동기로 나눌 수 있다 내재적 동기란 행동을 하는 근본적인 이유가 개인 내부에 존재하는 것으로 행위의 목적은 개인의 만족감과 성취감 그리고 호기심, 흥미, 즐거움 등을 추구하기 위한 것이다.
동기란 특정 행위에 대한 개인의 욕구를 말한다. 6. 성공추구동기와 실패회피동기
동기란 특정 행위에 대한 개인의 욕구를 말합니다. 고로 교육학자들의 경우 학생들의 학습동기를 높이기 위한 연구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3. 외적 보상의 내재적 동기 제거효능
1. 동기의 개념
4. 학습에 있어서의 칭찬과 꾸중
학습동기에 마주향하여
설명
레포트 > 교육계열
9. 통제소재theory(이론)





동기란 특정 행위에 대한 개인의 욕구를 말합니다. 학습에서는 외재적 동기보다는 내재적 동기가 학습의 지속성을 위해 필요하다고 봅니다. 예를 들면, 수학문제를 풀 때, 문제해결에 대한 성취감을 느낌으로써 즐거움을 느끼게 된다면 수학문제를 푸는 것에 대한 내적동기가 부여된 셈이다. 학습에서는 외재적 동기보다는 내재적 동기가 학습의 지속성을 위해 필요하다고 봅니다. 이를 테면, 음악가가 돈을 벌기 위해 공연을 하는 것은 돈에 대한 강화가 이루어졌기 때문에 동기부여가 된 것으로 외재적 동기가 될 수 있다
8. 기대가치theory(이론)
순서
2. 동기전략(strategy)
1. 동기의 개념
5. 귀인theory(이론)
학습동기, 내재적 동기, 외재적 동기, 귀인이론, 무력감이론, 기대가치이론, 켈러의 ARCS이론, 교사효능감, 자아효능감, 동기전략
7. 켈러의 ARCStheory(이론)
10. 자아효능감theory(이론)
11. 교사효능감
Download : 학습동기에 대해서.hwp( 14 )
다. 고로 교육학자들의 경우 학생들의 학습동기를 높이기 위한 연구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즉, 외적 보상을 얻기 위한 욕구가 외재적 동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