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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읽기와논술C형 2학년]최근 교학사 歷史(역사) 교과서 문제를 둘러싼 논란들을 정리(arrangement)해보고 자신의 의견을 개진해보시오 > verver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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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1 1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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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위안부 강제동원 언급 부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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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 교과서 중에서 유독 교학사의 것만 언론과 시민(市民)단체, 정치권까지 문제제기를 하며 일선 학교의 채택 반대운동이 있었는데, 문제를 둘러싼 논란들을 정리(整理) 해본다.

5. 반민특위 해체 및 이승만 미화적인 언급



■ 일반적인 관점이나 정보를 단순 나열하지 않고 작성자 자신의 생각을 중심으로 주체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이러한 것이 최소 298건에 이른다는 주장까지도 제기되고 있따
평가도 편향적으로 기술돼 있다는 것이 드러났습니다.

Ⅰ. 서 론
[참고 자료(資料)]


현재, 고등학교 history교과서 채택과 관련하여 교학사 교과서 논란이 점점 과열 양상으로 가고 있따 최근의 교학사 history교과서 논란은 한국사 교과서를 ‘국정’에서 ‘검정’으로 바꾸면서 벌어진 일이다. ■ 다양한 자료(data)를 바탕으로 하여 최근 교학사 歷史(역사) 교과서 문제를 둘러싼 논란들을 정리(arrangement)해보고 자신의 의견을 체계적으로 성심성의껏 작성했습니다.

우리 사회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교학사의 한국사교과서를 둘러싼 논란이 의외의 결말로 막을 내릴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따 취약한 재무구조로 인해 경영난을 겪고 있던 교학사가 최근 벌어진 한국사 이념 논쟁에 휘말려 존폐위기에 몰린 때문이다. history를 국가 주도로 일률적으로 해석하는 것이 아니라, 개인에게도 나름의 연구와 해석을 할 수 있게 만든 것이 이번 논란의 근본적 pointCause 이다. 교학사는 한국사 교과서 발간을 포기하는 방법을 고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참고 자료] 친일 청산되지 못한 미래, 정운현 저, 책보세, 2014 역사왜곡과 우리의 역사교육, 김한종 저, 책세상, 2001 하워드 진 저, 윤태준 역, 역사를 기억하라, 오월의봄, 2013 역사란 무엇인가, 정기문 저, 민음인, 2010



歷史(역사)란 무엇인가, 정기문 저, 민음인, 2010



하워드 진 저, 윤태준 역, 歷史(역사)를 기억하라, 오월의봄, 2013

history 교과서는 학생들이 한국사적 사실을 배우고, 이를 토대로 history인식을 키워가는 데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교학사 한국사 교과서 논란의 사태일지는 다음과 같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최근 교학사 역사 교과서 문제를 둘러싼 논란들을 정리해보고 자신의 의견을 체계적으로 성심성의껏 작성했습니다. 사소한 실수를 넘어서 표절, 의도된 왜곡과 축소라고 까지 추측이 되기도 한다. 그들은 채택률 제로가 사회 곳곳에서 암약을 하고 있는 좌파들의 압력, 즉 외압의 결과라고 주장한다. 이러한 變化(변화)를 시도한 의미는 단 하나의 통일된 history관만을 주입시키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history관이 교육 현장에서 공존할 수가 있도록 만들겠다는 의도였다.
Ⅰ. 서 론
1. 교학사 history 교과서 문제 사태일지
이렇게 중요한 history 교과서가 이번 교학사 논란을 계기로 좌파와 우파의 대립으로 보여 지는 것도 한편으론 매우 안타깝다.
순서
세상읽기와논술C,교학사역사교과서,교학사역사교과서논란,교학사역사교과서문제,역사교과서논쟁,역사교과서논란,역사왜곡,역사편향,한국사,세상읽기와논술
2. 친일적 시각의 서술
1. 우 편향 시각의 집필

6. 논란이 되는 문구들(친일, 위안부, 새마을운동, 제주4.3사건, 역대정권 등)
설명
[참고 자료(data)]




Ⅲ. 최근 교학사 history 교과서 문제를 둘러싼 자신의 견해 을 개진
Ⅱ. 최근 교학사 history 교과서 문제를 둘러싼 논란들을 정리(整理)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교학사 history 교과서 문제 사태일지
4. 식민지 근대화론적 관점에서의 근대적 시간관념 수용의 언급
≪ … 중 략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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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그간 언론을 통해서 공개된 오류만 하더라도 너무 많다. ■ 일반적인 관점이나 정보를 단순 나열하지 않고 작성자 자신의 생각을 중심으로 주체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2. 논란이 된 교과서내용
국사편찬위원회 검정심의를 통과한 보수성향의 학자들이 집필자로 참여를 한 교학사의 고교 history 교과서가 친일파 인사에 대한 미화를 비롯하여 군위안부 축소 기술, 식민지근대화론 일부 차용, 그리고 이승만 및 박정희 정권 미화 등의 우 편향적인 서술로 논란이 확산되고 있따 이에 진보진영에서는 이 교과서가 history적 사실 관계를 왜곡했다고 주장하며 교학사 교과서 검정 합격을 취소를 요구했으나 교육부는 출판사측에 수정 및 보완을 요구, 이후 수정안을 최종 승인했다.



Ⅳ. 결 론
문제는 채택의 결과를 받아들이는 집권세력 및 기득권들의 反應(반응)이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친일 청산되지 못한 future , 정운현 저, 책보세, 2014
3. 교학사 교과서를 감싸는 보수언론
5. 밝은 未來(미래)를 위한 올바른 history인식의 필요성



다.

歷史(역사)왜곡과 우리의 歷史(역사)교육, 김한종 저, 책세상, 2001
Ⅱ. 최근 교학사 history 교과서 문제를 둘러싼 논란들을 정리(整理)

4. history의 인식적 과오
[세상읽기와논술C형 2학년]최근 교학사 歷史(역사) 교과서 문제를 둘러싼 논란들을 정리(arrangement)해보고 자신의 의견을 개진해보시오
이후 새학기 일선 고교의 교과서 채택을 전후하여 history 교과서 전쟁이 벌어졌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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