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와 제품디자인] - 토이카메라 마케팅 디자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8 01:36
본문
Download : [소비자와 제품디자인] - 토이카메라.hwp
아홉 개의 렌즈가 달려있어 셔터를 누르면 각기 다른 각도에서 아홉 장의 사진이 찍히는가 하면 사진 한 장에 여덟 가지 표정을 담을 수 있는 특수기능카메라까지 있을 정도이다. 아무리 귀엽고 특이하다고 해서 40~50대 연령이 이 카메라를 들고 다니기엔 엄청난 용기가 필요 할 듯 하다.
![[소비자와 제품디자인] - 토이카메라-6837_01.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309/%5B%EC%86%8C%EB%B9%84%EC%9E%90%EC%99%80%20%EC%A0%9C%ED%92%88%EB%94%94%EC%9E%90%EC%9D%B8%5D%20-%20%ED%86%A0%EC%9D%B4%EC%B9%B4%EB%A9%94%EB%9D%BC-6837_01.jpg)
![[소비자와 제품디자인] - 토이카메라-6837_02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309/%5B%EC%86%8C%EB%B9%84%EC%9E%90%EC%99%80%20%EC%A0%9C%ED%92%88%EB%94%94%EC%9E%90%EC%9D%B8%5D%20-%20%ED%86%A0%EC%9D%B4%EC%B9%B4%EB%A9%94%EB%9D%BC-6837_02_.jpg)
![[소비자와 제품디자인] - 토이카메라-6837_03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309/%5B%EC%86%8C%EB%B9%84%EC%9E%90%EC%99%80%20%EC%A0%9C%ED%92%88%EB%94%94%EC%9E%90%EC%9D%B8%5D%20-%20%ED%86%A0%EC%9D%B4%EC%B9%B4%EB%A9%94%EB%9D%BC-6837_03_.jpg)
![[소비자와 제품디자인] - 토이카메라-6837_04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309/%5B%EC%86%8C%EB%B9%84%EC%9E%90%EC%99%80%20%EC%A0%9C%ED%92%88%EB%94%94%EC%9E%90%EC%9D%B8%5D%20-%20%ED%86%A0%EC%9D%B4%EC%B9%B4%EB%A9%94%EB%9D%BC-6837_04_.jpg)
![[소비자와 제품디자인] - 토이카메라-6837_05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309/%5B%EC%86%8C%EB%B9%84%EC%9E%90%EC%99%80%20%EC%A0%9C%ED%92%88%EB%94%94%EC%9E%90%EC%9D%B8%5D%20-%20%ED%86%A0%EC%9D%B4%EC%B9%B4%EB%A9%94%EB%9D%BC-6837_05_.jpg)
Download : [소비자와 제품디자인] - 토이카메라.hwp( 12 )
제3부 나의 아이디어 기획 및 의도
(나)특이한 소재와 재질.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4. 토이카메라의 특징.
제1부 토이카메라란?
사진이나 제대로 찍힐는지 의문스러운 토이카메라. 도대체 누가 무슨 생각으로 만든 것일까? 토이카메라가 우리나라에 들어온 건 2년여 전. 이웃나라 日本(일본)에서 박물관, 전시관 등을 방문하면 장난스럽게 만든 1회용 카메라를 무료 증정용으로 준 것이 시초였다.제1부 토이카메라란? 1. 토이카메라의 정의와 종류. 2. 토이카메라의 시초. 3. 토이카메라의 사용자들의 연령과 성별. 4. 토이카메라의 특징. (가)장난감이자 실용품. (나)특이한 소재와 재질. (다)디지털에서 아날로그로. 제2부 토이카메라의 기존 디자인이 가진 한계 1. 토이카메라의 인식정도 (설문지) 2. 토이카메라의 상업화 부진의 원인 3. 토이카메라의 (가)가격의 저렴함. (나)키덜트족등의 정확한 타겟 선정. (다)오프라인 판매 강화. (라)이벤트 제3부 나의 아이디어 기획 및 의도
[토이카메라를 보고 즐거워하는 고등학생]
(가)가격의 저렴함.
설명
순서
3. 토이카메라 사용의 주요 연령과 성별.
3. 토이카메라의
4. 토이카메라의 특징.
2. 토이카메라의 상업화 부진의 원인(原因)
소비자와 제품디자인, 토이카메라 마케팅 디자인
토이카메라를 주요 사용하는 연령은 주로 10대에서 20대의 젊은 층이다. 장난기와 응용력이 뛰어난 선두 개발업체들이 이를 상품용으로 개발, 다양한 모양과 독특한 기능을 가진 카메라로 만들어 지기 처음 하면서 서서히 붐이 일기 처음 했다.
(다)오프라인 판매 강화.
[소비자와 제품디자인] - 토이카메라 마케팅 디자인
(가)장난감이자 실용품
(가)장난감이자 실용품.
(나)키덜트족등의 정확한 타겟 선정.
제2부 토이카메라의 기존 디자인이 가진 한계
1. 토이카메라의 정이와 종류.
1. 토이카메라의 인식정도 (설문지)
(다)디지털에서 아날로그로.
(라)이벤트
3. 토이카메라의 사용자들의 연령과 성별.
2. 토이카메라의 시초.
→ 카메라보다는 장난감 같은 외형을 지닌 것들. 매우 광범위한 소재 및 형태를 지닐 수 있다아
2. 토이카메라의 시초.
다. 또 이 카메라를 사용하는 성별은 남녀 거의 반반의 수준이다.
토이카메라가 Toy라 해서 성능까지 장난감 수준이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