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co.kr 태권도장의 경영과 marketing 의 방법 > verver5 | ver.co.kr report

태권도장의 경영과 marketing 의 방법 > verver5

본문 바로가기

verver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태권도장의 경영과 marketing 의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0 11:31

본문




Download : 태권도장의 경영과 마케팅의 방법.hwp




여기에는 공적인 기능을 향한 가치의 제약이 있따 태권도 수련을 하는 사람들은 각각 다른 수련 의도를 갖고 있는데, 그 수련현상의 전부를 태권도 수련활동과 결부시킨다는 것은 무리이다. 그렇다면 도장 경영의 관념은 무엇인가? 도장경영은 ‘기업의 경영이 수익을 증대시크는 것과 같이 태권도장 역시 효율적인 관리로 수익을 증가 시켜 영속적 활동을 함으로써 사회 교육기관의 역할을 충분히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본다(윤상화, 1999).
태권도 체육관 경영이란 운동하는 사람의 교육적 성과(수련의 목적)를 추구하며, 사람들이 협동하고 그 조건을 정비하는 행위이다. 상업은 수동적 형태로 보이는 가치 중심의 활동이며 비즈니스는 능…(생략(省略))
태권도장 경영의 개념(槪念), 태권도 수련생과 지도자, 역할, 성공적인 경영의 의의와 특수성, 피료썽, 구성요소, 관계marketing 전술 등에 대하여 서술하였습니다. 따라서 태권도 수련목적을 달성하고자 의도 할 때, 태권도의 가치에 접근할 가능성 있는 태권도 체육관 경영 현상으로서 이해하고, 태권도 경영관리도 그 가치 실현을 지향하지 않으면 안 된다
한국능률협회(1998)는 체육관 경영의 새로운 관점으로 다음의 8가지 관념을 제시하였다.

Download : 태권도장의 경영과 마케팅의 방법.hwp( 63 )



,경영경제,레포트

태권도장의 경영과 marketing 의 방법
태권도장의경영과marketing 의방법



순서

태권도장의%20경영과%20마케팅의%20방법_hwp_01.gif 태권도장의%20경영과%20마케팅의%20방법_hwp_02.gif 태권도장의%20경영과%20마케팅의%20방법_hwp_03.gif 태권도장의%20경영과%20마케팅의%20방법_hwp_04.gif 태권도장의%20경영과%20마케팅의%20방법_hwp_05.gif 태권도장의%20경영과%20마케팅의%20방법_hwp_06.gif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태권도장 경영의 개념, 태권도 수련생과 지도자, 역할, 성공적인 경영의 의의와 특수성, 필요성, 구성요소, 관계마케팅 전략 등에 대하여 서술하였습니다.태권도장의경영과마케팅의방법 , 태권도장의 경영과 마케팅의 방법경영경제레포트 ,


다.
태권도장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각 도장은 수련생 유치를 위하여 많은 계획을 세우며 각자의 특성(特性)에 맞는 경영戰略을 수립하는데 경영이란 경영학에서는 일반적으로 ‘재화의 생산, 유통의 단위조직체를 그 목적에 맞추어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계획, 조직, 명령, 조정, 통제 등의 활동을 하는 것’이라고 보며 보다 넓은 의미에서는 공통의 목적을 가지고 형성된 조직체가 그 목적 달성을 위해 협동하여 행하는 사업 활동과 그 과정이라고 할 수 있따
도장경영을 투자에 대한 최대한의 효과(效果)를 얻는 영리추구를 목적으로 한다면 태권도는 교육적 가치 추구보다는 영리추구의 수단으로 이용될 것이다.
1. 태권도 도장경영의 관념

2. 태권도 수련생과 지도자
1) 태권도 수련생의 수련 동기
2) 태권도 지도자의 자질과 자격

3. 태권도장의 역할

4. 성공적인 태권도장 경영의 의의와 특수성
1) 성공적인 태권도장 경영
2) 도장 경영의 특수성

5. 태권도장 마케팅의 당위성

6. 태권도장 경영의 구성요소
1) 태권도 지도자
2) 시설
3) 태권도 교육 프로그램(program])
4) 도장위치 선정

7. 태권도장의 관계마케팅 戰略
1) 고객관계 지향성
2) 유대관계
3) 커뮤니케이션
4) 전문성
5) 물리적 시설

참고


1. 태권도 도장경영의 관념

도장경영을 보는 지도자들의 관점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따
“무도교육을 통한 인격 함양을 중시하는 교육 기관적 경영관”, “수익을 중시하는 기업적 경영관”,“무도교육과 영리추구의 양면적인 경영관”이다.
첫째, 비즈니스(Business)의 관념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ve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ve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