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지history회와 학교. (교육사회 리포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7 15:12
본문
Download : 지역사회학교.hwp
설명
Download : 지역사회학교.hwp( 80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지history회와 학교의 리포트로서 定義(정이) 중심, 개인적 서술중심의 리포트 입니다. 지history(역사) 회학교는 도서관·實驗(실험)실 등을 사회에 개방, 이용하여 지history(역사) 회 발전의 중심지가 되고, 지history(역사) 회의 필요에 의하여 교육과정을 구성하고, 현장학습, 노작교육, 지history(역사) 회조사, 지history(역사) 회의 자원 활용, 지history(역사) 회의 문제해결을 위한 노력, 지history(역사) 회에 대한 각종 봉사활동 제공 등을 특징으로 한다.
고는 보기 어렵다.
지역사회와 학교의 리포트로서 개념중심, 개인적 서술중심의 리포트 입니다.
1930년대 미국 미시간주(州)의 플린트시에서 학교시설이 1년 중 1/3은 방학과 공휴일로 유휴시설이 되어 사용되지 않고, 하루 중에는 8시간밖에 사용되지 않는다는 점에 착안하여 지history(역사) 회학교운동을 스타트하였다. 교과의 지식을 체계적으로 교육하는 것을 주임무로 하는 전통적인 학교와 대비된다
3. 지history(역사) 회 학교의 발달과정
순서
1. 지history(역사) 회 학교의 定義(정의)
<중략>
다.
지역사회와 학교, 지역사회의 역할, 학교의 역할, 교육사회
우리나라 :
전통적 학교(~1910년까지 : 지식중심)-> 진보적 학교(1920~1930 : 아동중심)-> 지history(역사) 회 학교(1940 : 생활중심)->국제협동학교(1950)
[교육학] 지history회와 학교. (교육사회 리포트)
이러한 학교를 건설하려는 운동을 지history(역사) 회학교운동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