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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twenty-first century 문명사적 전환과 한반도 민족공동체의 당위성과 future(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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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1 2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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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더욱 세계화가 나라간, 국경 자체의 한계나 차이를 뛰어넘어 처음부터 지구촌 전체를 단일 경영 단위…(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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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twenty-first century 문명사적 전환과 한반도 민족공동체의 당위성과 future(미래)
다. 그러나 그것은 세계화에 대한 槪念 定義(정의)로서 충분하지 못했다. 세계화를 무한경쟁 시대의 도래로 이해했던 政府(정부)는 세계를 극복해야될 대상으로 규정하였고 국가주도로 60년대 경제 기적을 능가하는 새로운 경제대국을 실현시키려고 하였던 것이다.


1. 신자유주의 이데올로기로서의 세계화, 그 본질과 모순세계화란 말이 3-4년전 대통령을 위시한 고위 정부각료들에 의해 처음 사용되던... , 21세기 문명사적 전환과 한반도 민족공동체의 당위성과 미래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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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화란 말이 3-4년전 대통령을 위시한 고위 정부각료들에 의해 처음 사용되던...

레포트/인문사회
1. 신자유주의 이데올로기로서의 세계화, 그 본질과 모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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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신자유주의 이데올로기로서의 세계화, 그 본질과 모순

세계화란 말이 3-4년전 대통령을 위시한 고위 政府(정부)각료들에 의해 처음 사용되던 때 그것은 우리민족이 세계 일등국민이 되어 인류 공동의 문제를 능동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힘을 갖는 것을 의미하였었다. 다시말해 전지구가 시장체제라는 단일공간이 되어 하나의 공동운명체로 변하게 됨으로써 이런 세계사회(global Society)의 이해없이는 개인 및 국가의 운명을 예견할 수 없게 된 것이다. 본래 세계화란 과학기술의 발전과 시장기능의 확대에 의한 지구차원의 상호의존성이 심화되는 현상을 의미한다. 윤영관, “세계화”, 「세계화의 도전과 한국의 대응」 53면.
동구권의 붕괴로 인한 냉전의 종식이 전세계를 단일 시장경제체제로 몰아가는 내적 동기가 되었고 그로써 지구차원의 인간적 사회文化(culture) 적 실존의 근본조건이 달라지기 처음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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