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금과 마케팅, 모금의 사용 및 상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3 14:22
본문
Download : 모금과 마케팅, 모금의 사용 및 현황.hwp
미국의 경우에도 1994년도 구호사업기관의 수입을 分析해 보면 입금 총액 1,229억 달러 중 재단의 지원은 99억 달러(7.6%)에 불과하며 나머지는 회사 61억 달러(4.7%), 유증 88억 달러(6.7%), 재인 기부금 1,051억 달러(81%)로 이들 모금액이 비영리조직 수입의 거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U.S. News & World Report, Dec 4, 1995 : 87).
캐나다의 경우도 미국과 비슷한 비율로 모금이 이루어지고 있다(Young & Ken, 1996: 102). 특히 개인 기부금이 전체의 80%를 넘고 있어 어느 한 개인이나 기관에 지나치게 지원을 의지하는 것은 바람직한 현상이 아님을 알 수 있따
우리나라의 경우 아직 이에 대한…(省略)
다.[지역사회자원의활용]모금과마케팅,모금의사용및현황 , 모금과 마케팅, 모금의 사용 및 현황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모금과 마케팅, 모금의 사용 및 상황에 관련되어 조사하였습니다.
[지역싸회자원의활용]모금과마케팅,모금의사용및상황
모금과 마케팅, 모금의 사용 및 상황
Download : 모금과 마케팅, 모금의 사용 및 현황.hwp( 43 )
Ⅰ. 모금과 marketing
Ⅱ. 모금기술의 단계
1. 구걸단계
2. 수금단계
3. 캠페인 단계
4. marketing 단계
Ⅲ. marketing 전략(戰略)
1. 소명헌장
2. 기관의 목적과 goal(목표)
3. marketing 조사
4. 외부environment의 조사와 자원의 分析
5. marketing 목적과 goal(목표)
6. 전략(戰略) 적 marketing 계획
7. 실행계획
8. 평가작업
Ⅳ. 모금의 전략(戰略) 과 방법
1. 시장分析
1) 표적 시장과 시장세분화
2) 상품개발
2. 모금 goal(목표) 작성
3. 모금의 홍보와 광고
1) 홍보의 정의(定義)
2) 홍보를 위한 준비사항
3) 홍보를 위한 절차
4) 광고를 통한 홍보
5) 效果(효과)적인 광고를 위한 노력
4. 모금 방법
1) DM
(1) DM 대상자 리스트
(2) 겉봉투
(3) 호소 서신
(4) 내용물
2) 이벤트의 정의(定義)
3) 이벤트 전략(戰略) 의 수립 절차
4) 미디어 모금
5) 전화 marketing
6) 컴퓨터 통신
7) 국내 통신을 통한 모금전략(戰略)
8) 세계의 대표적 비영리조직의 주요 웹사이트
9) 기업의 CRM marketing 을 통한 모금
Ⅴ. 모금 조직과 관리
1. 效果(효과)적인 모금 조직의 구성
1) 모금 조직의 규모
2) 모금조직의 형태
3) 조직의 체계와 업무의 기술
2. 모금 전문직원
3. 모금 자원봉사자 활용
1) 모금 자원봉사자의 개발
2) 자원봉사자의 관리
Ⅵ. 모금 비용
Ⅶ. 모금사용의 투명성
* 서지사항
1. 모금과 marketing
모금은 비영리조직의 재정에 절대적인 비중을 차지하고 있따 비영리조직은 정부나 재단으로부터 재정지원을 받는 경우도 있으나 그 액수는 미미한 실정이다.순서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모금과 마케팅, 모금의 사용 및 현황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