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long education 개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5 09:27
본문
Download : 평생교육 개론.hwp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평생교육 개론.hwp( 37 )
평생교육의 개념과 최근 평생교육이 부각되게 된 이유, 배경을 살펴보고, 우리 나라 평생 교육의 현황과 발전방향 및 향후 과제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리포트 작성에 모쪼록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Ⅳ. 앞으로 우리 나라 平生敎育(평생교육)의 발전방향과 향후 assignment
사회의 change(변화)에 adaptation(적응) 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학습하고, 노동의 감소로 생긴 여가시간을 활용해야하는 등의 이유로 지구촌은 평생학습사회로 나아가고 있따 세계가 지향하는 평생학습사회란 무엇이며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Hutchins는 자신의 저서에서 학습사회를 모든 성인 남녀에게 언제든지 어떤 형태의 성인교육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학습, 성취, 인간화를 목적으로 …(省略)
설명
순서
다. 리포트 작성에 모쪼록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이 엄중한 시대적 assignment에 대한 방향은 분명하다. 특히 우리의 平生敎育(평생교육)체제가 처음부터 합리적인 사회적 이유를 갖지 못한 체 교육 외적인 요인과 좌우되면서 그 원칙을 견지하지 못하게 된 데에는 학력주의적 교육文化(문화)의 규정성이 강하게 작용했을 것으로 판단된다 어떤 의미에서 한국 平生敎育(평생교육)체제의 형성과정은, 충분한 사회적 이유를 가지고 정통교육론을 지킨 서구 선진국의 경우와는 달리 사생아적 과정이었다고 할 수 있따 따라서 한국 平生敎育(평생교육)체제는 단순히 새로운 제도나 정책의 시행만으로 구축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기존 교육 관행의 근본적인 change(변화)와 더불어 진행될 때 새로운 교육제도로 정착될 수 있을 것이다. 이제 문제는 원칙을 지키면서 사태를 감당해낼 역량을 갖추고 방법을 마련하는 일이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Ⅰ. 평생 교육 이란 무엇인가?
Ⅱ. 평생 교육이 최근 부각되게 된 이유, 배경은 무엇인가?
Ⅲ. 우리 나라 평생 교육의 상황
Ⅳ. 앞으로 우리 나라 平生敎育(평생교육)의 발전방향과 향후 assignment
한국의 平生敎育(평생교육)체제는 교유의 본질을 회복하고 학교교육 중심의 교육체제가 갖는 한계에서 벗어나 future 사회에 적합한 신교육체제가 되기는 아직 많은 한계를 가지고 있다고 판단된다 하지만 한국 平生敎育(평생교육)제제는 아직 형성 중에 있따 그런 점에서 한국 平生敎育(평생교육)체제의 역기능적 모순들은 사회적 과정에서 나타나는 자연스런 현상쯤으로 가볍게 생각해 버릴 수 있을 것이다. 교육체제가 견지해야 할 원칙이 있기 때문이다 이 원칙은 어떤 경우에도 양도될 수 없는 것이다. 원칙의 고수와 그 지속력은 사회의 文化(문화)와 사상으로부터 나올 수 있는 것이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 평생교육 개론인문사회레포트 ,
lifelong education 개론




레포트/인문사회
lifelong education 의 槪念과 최근 lifelong education 이 부각되게 된 이유, 배경을 살펴보고, 우리 나라 평생 교육의 현재상황과 발전방향 및 향후 Task 에 관련되어 정리했습니다. 그러나 현대 사회에서 교육이 차지하는 사회적 위상과 문제의 심각성을 감안한다면, 그 모순들을 해소는 당대 우리의 시대적 assignment라 해도 좋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