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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3 1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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때문에 성공적인 마케팅目標(목표)의 달성을 위해서 環境(환경)change(변화)에 지속적인 관심을 두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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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derstanding Marketing
마케팅環境(환경) 分析
마케팅環境(환경)의 이미
거시적 環境(환경)
미시적 環境(환경)
2장
Q
마케팅環境(환경)이란?
마케팅環境(환경)이란 기업의 마케팅目標(목표) 달성에 influence을 미치는 기업 내 외부 요인들의 집합을 말한다.
마케팅環境(환경)요인은
마케팅 성과에
직접적인 influence을
미치는 미시적 環境(환경)과 이보다 큰 사회적 요인으로 구성된
거시적 環境(환경)으로
나눌 수 있고 이 둘에 대한 戰略적 평가로 마케팅目標(목표)를 달성할 수 있따
인구관련環境(환경)
경제적 環境(환경)
법률적 環境(환경)
기술적 環境(환경)
소비자
유통
기업내부조직
경쟁사
원자재공급업체
마케팅서비스 대행기관
금용,언론,government ,시 민 단체
거시적 環境(환경)
거시적 環境(환경)
1. 인구통계적 環境(환경) : 소비자 계층의 change(변화)를 의미
1-2. 사회적 環境(환경) : 살아가는 방식
ex)여성들의 사회참여 증대로 인한 주거지, 식품, 취사도구 사업의 change(변화)
싱글족의 증가로 인한 가전제품 유형의 change(변화)
도시팽창과 環境(환경)악화로 인한 웰빙용품의 증가
사회통념의 change(변화)로 인한 비대중화사업의 성행
2. 경제적 環境(환경) : 소비자의 구매력과 소비지출
ex)소득change(변화)와 소비패턴 ? IMF에 할인점의 성장, 소등증가에 따른 내구재 증가
3. 법률적 環境(환경) : 법률과 규제의 테두리
ex)방카슈…(省略)






레포트/경영경제
다. 이는 기업에게 위협요인으로 작용하기도 하고 반대로 시장기회를 제공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