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자의 여행상품 선택행동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13:10본문
Download : 여행자의여행상품선택행동에관한연구.hwp
Ⅰ. 서 론, Ⅱ. theory(이론)적 배경, Ⅲ. 여행상품 이용現況(현황) , Ⅳ. 결 론, bibliography, , , , filesize : 116K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여행자의 여행상품 선택행동에 관한 연구
설명
다.
여행자,상품,행동,인문사회,레포트
Ⅰ. 서 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여행상품 이용현황, Ⅳ. 결 론, 참고문헌, , , , FileSize : 116K , 여행자의 여행상품 선택행동에 관한 연구인문사회레포트 , 여행자 상품 행동
Download : 여행자의여행상품선택행동에관한연구.hwp( 30 )
오늘날 우리는 대량 관광시대를 맞이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관광자의 수가 증가하고 있고 경제성장률 배경으로 관광의 발전은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관광이 우리들의 삶의 일부분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관광에 대한 중요성이 크게 인식되고 있다 관광은 사람이 자기 집을 떠나 생활improvement(개선)(生), 충성(忠), 효도(孝), 견문확대(知), 인격도야(德), 건강(體), 친교(親), 즐거움(樂) 등을 목적으로 여행하여 眞,善,美를 추구하는 체험과定義(정이) 총체이다(윤대순, 1995; 47). 따라서 관광은 사회상호작용을 통한 자아실현의 수단으로 인간생활을 보다 풍요롭고 가치 있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통해 인간생활의 심리적인 요소로 인식되고 있다(이선희, 1988; 18). 또한 관광이 인간생활에 미치는 影響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는데 관광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고 현대는 관광자들에게 좀더 질적이고 교육적인 그리고 즐길 수 있는 관광상품을 제공하며 현실에 맞는 관광상품과 未來(미래)를 바라보는 시각에서 관광상품을 개발하여 합리적이고 체계적인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관광자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이 만들어져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