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co.kr 아지리스의 미숙성숙理論 > verver4 | ver.co.kr report

아지리스의 미숙성숙理論 > verver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verver4

아지리스의 미숙성숙理論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7 15:53

본문




Download : 200502교육행정D형(견본).hwp




첫째로 유아의 수동적인 상태로부터 성인의 능동 적극적인 상태로, 둘째로 유아의 의존상태에서 성인의 독자성 상태로, 셋째로 유아의 소수의 행동대안 선택에서 성인의 다양한 행동체계로의, 넷째 유아의 변동적이고 피상적인 관심에서 성인의 깊고 강한 관심으로, 다섯째 단기적인 안목에서 장기적인 안목으로, 여섯째 종속자적인 지위에서 그와 대등하거나 높은 지위를 누리려는 방향으로, 일곱째로 유아의 자아의식 격려에서 성인의 자아의식뿐만이 아니라 자아를 통제할 수 있게 된다고 보고 있따 이 같은 여러 가지 change(변화)는 연속적인 것이며 건강한 성격은 change(변화)의 연속성을 따라 미성숙에서 성숙단계로 나아간다.



Ⅰ. 서론, , , Ⅱ. 본론, 1. 아지리스의 미숙성숙이론, 2. 아지리스의 미숙성숙이론의 특징, 1) 성숙을 향한 개인의 발달, 2) 대인관계능력의 정도, 3) 조직의 본질, 4) 조직에서의 적응과 대응, 3. 아지리스의 미숙성숙이론이 학교운영에 주는 시사점, 1) 미성숙․성숙 이론의 조직과 학교조직, 2) 미숙․성숙이론의 대인관계능력과 학교 조직, 3) 미성숙․성숙이론과 학교조직 운영의 개선, 4) 학교장 중심 책임 경영제, , , Ⅲ. 결론, , , FileSize : 47K , 아지리스의 미숙성숙이론기타방송통신 , 아지리스 대인관계능력 학교운영



설명
아지리스의 미숙성숙理論

순서


200502교육행정D형(견본)_hwp_01.gif 200502교육행정D형(견본)_hwp_02.gif 200502교육행정D형(견본)_hwp_03.gif 200502교육행정D형(견본)_hwp_04.gif 200502교육행정D형(견본)_hwp_05.gif 200502교육행정D형(견본)_hwp_06.gif
Ⅰ. 서론


Ⅱ. 본론
1. 아지리스의 미숙성숙理論(이론)
2. 아지리스의 미숙성숙理論(이론)의 특징
1) 성숙을 향한 개인의 발달
2) 대인관계능력의 정도
3) 조직의 본질
4) 조직에서의 適應(적응)과 대응
3. 아지리스의 미숙성숙理論(이론)이 학교운영에 주는 시사점
1) 미성숙․성숙 理論(이론)의 조직과 학교조직
2) 미숙․성숙理論(이론)의 대인관계능력과 학교 조직
3) 미성숙․성숙理論(이론)과 학교조직 운영의 개선
4) 학교장 중심 책임 경영제


Ⅲ. 結論



아지리스는 formula(공식)조직이 개인의 형태에 미치는 effect을 검토하는 과정에서 성숙-미성숙 理論(이론)을 전개하였다. 아지리스는 한 개인이 자라서 성숙하려면 다음과 같은 성격change(변화)의 국면을 거쳐야 함을 주장했다. 만일 학교상황에서 성숙방향으로 교사들의 활동방향을 열어 주거나 학생들의 행동을 성숙의 방향으로 조장하여 준다…(省略)



Ⅰ. 서론, , , Ⅱ. 본론, 1. 아지리스의 미숙성숙理論, 2. 아지리스의 미숙성숙理論의 특징, 1) 성숙을 향한 개인의 발달, 2) 대인관계능력의 정도, 3) 조직의 본질, 4) 조직에서의 adaptation(적응) 과 대응, 3. 아지리스의 미숙성숙理論이 학교운영에 주는 시사점, 1) 미성숙․성숙 理論의 조직과 학교조직, 2) 미숙․성숙理論의 대인관계능력과 학교 조직, 3) 미성숙․성숙理論과 학교조직 운영의 改善(개선) , 4) 학교장 중심 책임 경영제, , , Ⅲ. conclusion , , , 크기 : 47K




방송통신/기타
아지리스,대인관계능력,학교운영,기타,방송통신

Download : 200502교육행정D형(견본).hwp( 98 )



다.
전체 7,80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ver.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