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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 DTV 셋톱박스 수요 폭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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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8 0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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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산업자원부와 진흥회는 올 상반기까지 셋톱박스 판매량이 전년 같은 기간과 큰 차이가 없는 3만5000여대에 그쳤으나 DTV 전송방식이 결정된 이후 수요가 크게 확대되기 스타트해 올 연말까지 지난해에 비해 1만대 가량 늘어난 총 6만대 이상 판매될 것으로 예측했다. 실제로 삼성전자는 DTV 전송방식이 확정되기 이전에 비해 9월 한달간 셋톱박스 판매량이 300% 신장된 것으로 집계됐으며 내년은 올해 대비 최대 400% 이상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展望(전망) 했다.
 7일 한국전자산업진흥회의 조사에 따르면 지난 1999년부터 올해 8월까지 보급된 DTV 셋톱박스는 총 13만5000대로 분리형 DTV를 구매한 전체 소비자의 10%에도 못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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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기환 산업자원부 사무관은 “최근들어 셋톱박스가 내장된 일체형 구매가 늘고 있지만 현재 보유한 고객은 대다수가 분리형”이라며 “DTV 전송방식 확정되면서 셋톱박스 수요가 늘어나는 견인차 역할을 하는 것으로 分析(분석)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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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서동규기자@전자신문, dkse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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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히, 삼성전자 등 가전업체들은 디지털방송이 전국적으로 확대되는 내년부터 DTV 보급이 본격화된 2002년 이후 분리형 DTV를 구입한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셋톱박스 수요가 급속하게 일어나 셋톱박스 전체 시장 규모가 20만대 이상으로 확대될 것으로 내다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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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도 DTV 셋톱박스 시장이 DTV전송방식 확정에 따른 影響(영향)에 힘입어 올해에 비해 300% 가량 급성장한 20만대에 육박할 것이라는 展望(전망) 치가 나왔다. 표 참조
 삼성전자 관계자는 “2002년부터 DTV를 구입한 고객 중 90% 이상이 분리형 제품을 구입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이 중 30%가 셋톱박스를 구입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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