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co.kr [original]2015년 1학기 유아교육평가 기말시험 key point(핵심) 체크 > verver5 | ver.co.kr report

[original]2015년 1학기 유아교육평가 기말시험 key point(핵심) 체크 > verver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verver5

[original]2015년 1학기 유아교육평가 기말시험 key point(핵심) 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8 02:06

본문




Download : 20151_기말_유아4_유아교육평가.pdf




제1부 이 론 편 제1장 유아교육과 교육평가 제2장 교육평가의 정이 및 역사 제3장 교육평가의 유형 제4장 교육평가의 방법 및 절차 제5장 문항 제작과 분석 제6장 평가도구의 양호도 제2부 실 제 편 제7장 observation법 제8장 observation기록의 유형 제9장 조사연구법 제10장 표준화검사법 제11장 질적평가연구 제12장 수행평가-포트폴리오평가 제13장 연구와 연구보고서 작성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순서

Download : 20151_기말_유아4_유아교육평가.pdf( 73 )


방송통신 > 기말시험


유아교육평가,방통대유아교육평가,방송대유아교육평가,유아교육평가요약,유아교육평가핵심







2015년 1학기 유아교육평가 기말시험 key point(핵심) 체크


설명

제1장 유아교육과 교육평가 1. 유아교육의 관념 (1) 연령에 따라 구분하는 입장 ① 0~8세까지의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 - 유아기 발달의 중요성 인식하고, 다양한 자극 제공을 강조 - 세계적으로도 유아교육의 대상은 0~8세까지의 연령으로 간주 ② 0~5세까지의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 우리나라의 경우에 해당, 유아교육법에 근거 ③ 많은 연구들이 유아기를 만 8세까지의 연령으로 볼 것을 권장 (2) 인간의 발달적 측면에서 바라보는 입장 ① 유아기는 생의 결정적 시기이므로 유아에게 적절한 자극과 교육을 제공해야 함 ② 인간의 발달 특징(기초성, 누적성, 적기성, 불가역성) 가운데 불가역성은 유아교육의 중요성을 특히 잘 보여줌 ③ 유아교육은 발달적 결핍을 막고 생(生)의 기초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 ④ 유아의 속성 을 잘 watch하고 이해하여 유아에게 적합한 방법을 찾아서 적절한 시기에 유아에게 적합한 자극을 제공 (3) 유아의 속성 을 고려하는 입장 ① 유아는 활동과 놀이를 통해 배우고 끊임없이 활동하는 존재: 유아에게 필요한 활동과 놀이를 제공하는 것 ② 유아의 흥미와 호기심을 자극하는 교육: 유아의 발달적 흥미와 태생적 호기심을 자극해 유아의 기본적인 잠재능력을 발달시킬 수 있도록 해야 함 - 중략 -
18806_001.jpg 18806_002.jpg 18806_003.jpg 18806_004.jpg 18806_005.jpg
제1부 이 론 편 제1장 유아교육과 교육평가 제2장 교육평가의 개념 및 역사 제3장 교육평가의 유형 제4장 교육평가의 방법 및 절차 제5장 문항 제작과 분석 제6장 평가도구의 양호도 제2부 실 제 편 제7장 관찰법 제8장 관찰기록의 유형 제9장 조사연구법 제10장 표준화검사법 제11장 질적평가연구 제12장 수행평가-포트폴리오평가 제13장 연구와 연구보고서 작성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다.
전체 7,65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ver.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