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기 신체발달, 인지발달, 정서발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3 02:55
본문
Download : 청소년기 신체발달, 인지발달, 정서발달.hwp
청소년기,신체발달,인지발달,정서발달,인문사회,레포트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청소년기 신체발달, 인지발달, 정서발달 , 청소년기 신체발달, 인지발달, 정서발달인문사회레포트 , 청소년기 신체발달 인지발달 정서발달



Download : 청소년기 신체발달, 인지발달, 정서발달.hwp( 21 )
청소년기 신체발달, 인지발달, 정서발달
순서
청소년기 신체발달, 인지발달, 정서발달
adolescent(청소년)기 신체발달, 인지발달, 정서발달
I. 신체발달
adolescent(청소년)기에 일어나는 가장 현저하고 급격한 變化는 신체적 성장이다.
이러한 인지 발달적 變化를 통하여 adolescent(청소년)들은 이전과는 다른 adolescent(청소년)기 특유의 독특한 사고와 행동characteristic(특성)을 보이게 된다된다. 남자는 음모와 수염 등 남성적 체모의 발생, 변성, 고환과 음경확대, 사정과 몽定義(정의) 경험 등을 하며, 여자는 월경개시, 음모발생, 유방의 응기, 골반확대, 피하지방의 증가 등이 나타난다. 성장급등 현상은 신장과 체중뿐만 아니라 근육, 골격, 신경, 얼굴. 내장, 생식기관 등에도 나타난다. 이런 자아의식과 자기 과신은 자연스러운 발달적 속성의 하나로서 다양한 대인관계를 통하여 자신과 타인에 대한 객관적인 이해가 이루어지면서 차즐 사라지고 …(drop)
다. 성적성숙을 동반하는 adolescent(청소년)기의 급격한 신체적 발달은 매우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adolescent(청소년)들에게는 이전에 겪어보지 못하였던 새로운 경험이므로 당황하고 불안과 긴장감에 휩싸이게 된다된다. 또한 형식적 조작 사고의 발달에 따라 실제적인 것뿐만 아니라 가상적인 것을 논리적으로 사고하고 형성하며 모든 가능성을 체계적으로 검증할 수 있는 조합적 analysis이 가능하게 된다된다. 또한 adolescent(청소년)기의 신체적 발달 양상과 속도는 개인차가 상당히 크고, 다른 사람과 비교 평가하여 자신이 다른 사람과 같이 정상적인가를 확인하고 인정받고 싶어 한다. adolescent(청소년)들은 신체적 경험과 함께 자신의 신체에 대한 평가에 따라 자신에 대한 관심과 자아의식을 형성하게 된다된다. 이때 제2차 성징인 신체 생리 현상이 남녀에 따라 완성되어진다. 그 결과 adolescent(청소년)은 자기의 생각은 무엇이나 율으며 다른 모든 사람은 이에 동조한다고 착각하기도 한다.
II. 인지발달
adolescent(청소년)기에는 새로운 지식을 습득할 뿐만 아니라 그러한 지식을 이해하고 이용하는 방법이 할라진다. 즉 자아 중심적인 사고와 행동을 하고 자신의 감정이나 경험세계는 다른 사람과는 근본적으로 다르며 자신의 관점이 자신에게 쏠려 있듯이 다른 사람도 자신에게 똑같은 관심을 가진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