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영화 마케팅 쉬리 / □ 영화 ‘쉬리’ 그 성공의 경영학 Ⅰ. 한국영화의 신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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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영] 영화 마케팅 쉬리 / □ 영화 ‘쉬리’ 그 성공의 경영학 Ⅰ. 한국영화의 신기
경제경영 영화 마케팅 쉬리 / □ 영화 ‘쉬리’ 그 성공의 경영학 Ⅰ. 한국영화의 신기
□ 영화 ‘쉬리’ 그 성공의 경영학 Ⅰ. 한국영화의 신기원을 창출「쉬리」의 흥행 돌풍□ 「쉬리」가 개봉 22일만에 한국영화 흥행사상 최다관객을 동원하고 이제 외화를 포함한 한국 영화시장 최고기록을 향해 돌진, 설연휴가 시작된 2월 13일에 개봉한 이후 3월 8일 현재 서울관객 115만명, 전국관객 280만명을 기록, 3월 6일은「쉬리」가 과거「서편제」가 세웠던 한국영화 흥행기록을 추월한 날, 흥행 추세로 볼 때 「쉬리」는 5월초를 전후하여 「타이타닉」의 최고기록(서울관객 226만명) 마저 갱신할 가능성이 있음, 「쉬리」는 개봉 후 21일만에 서울관객 100만명을 돌파, 「타이타닉」은 개봉 38일 후에 서울관객 100만명 돌파, 「서편제」의 경우 6개월 이상 상영된 이후 최종 흥행기록이 104만명이었는데, 「쉬리」는 이 기록을 단 3주만에 갱신《흥행성적을 서울시내 관객수로 판정하는 이유》서울시내 극장의 경우 관객 좌석이 지정되어 있고 제작사측에서 파견된 입회인(Checker)이 관객수를 검수하기 때문에 비교적 정확한 관객수 측정이 가능. 하지만 지방 극장은 좌석제가 아니어서 관객수가 누락되는 경우가 다수 발생하므로 일반적으로 지방 관객수는 서울의 1.5배 정도로 추정 단순한 열기를 넘어서「쉬리」 신드롬으로 확산□ 「쉬리」의 성공은 IMF 경제위기, 스크린쿼터제 폐지 논란 등으로 위축되어 있는 국내 영화계에 신선한 충격과 희망을 주고 있음, IMF 경제위기 이후 대기업들의 국내 영화에 대한 투자가 크게 축소, 미국과의 양자투자협정 과정에서 불거져 나온 스크린쿼터제 폐지 문제는 아직까지 확실한 conclusion 을 내리지 못하고 있는 실정 및 한국 영화산업의 취약한 경쟁력과 척박한 풍토를 감안할 때, 「쉬리」 돌풍은 예외적 현상이며 영화계를 흥분으로 몰아 넣기에 충분□ 「쉬리」는 단순한 영화흥행 성공을 넘어서 사회적으로 신드롬을 야기- 최근 젊은세대에선 「쉬리」를 보지 않은 사람과는 말이 안 통한다는 이른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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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화 ‘쉬리’ 그 성공의 경영학 Ⅰ. 한국영화의 신기원을 창출「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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