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행평가] 수행평가의 본질과 방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6 22:45본문
Download : 수행평가의 본질과 방향.hwp






수행평가,타당도,열린교육,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Ⅰ. 들어가는 말
Ⅱ. 수행평가의 槪念
1. 수행평가의 의미
2. 수행평가의 특징
Ⅲ. 수행평가의 본질과 방향
1. 수행평가의 정신
2. 수행평가의 타당도와 체점방법
Ⅳ. 맺는 말 : 수행평가의 정착을 위한 제언
1980년대 이후 학습자중심(learner-centered)의 교육, 학습의 결과(product)보다는 학습의 과정(process)에 관심을 두는 교육이 강조되었고, 이에 따라 특히 1990년대에 들어서서는 열린교육(open education)을 지향하는 수업체제가 일선 학교현장에 적용되기 스타트하였다. 열린교육에서 주장하는 바는 학습내용을 고정된 것으로 학습하도록 되어 있는 교육내용관, 교재관, 평가관을 개방하여 학습자로 하여금 기존 교육내용에 대한 비판과 대안 제시를 격려하도록 하여 획일·경직된 방식으로 정답형의 답습적 인간 양성에서 벗어나 창의적이고 주체성 있는 인간을 양성하는 교육을 하자는 것이다(최연…(To be continued )
[수행평가] 수행평가의 본질과 방향
설명
Ⅰ. 들어가는 말, Ⅱ. 수행평가의 개념, 1. 수행평가의 의미, 2. 수행평가의 특징, Ⅲ. 수행평가의 본질과 방향, 1. 수행평가의 정신, 2. 수행평가의 타당도와 체점방법, Ⅳ. 맺는 말 : 수행평가의 정착을 위한 제언, FileSize : 244K , [수행평가] 수행평가의 본질과 방향사범교육레포트 , 수행평가 타당도 열린교육
순서
Download : 수행평가의 본질과 방향.hwp( 99 )
Ⅰ. 들어가는 말, Ⅱ. 수행평가의 개념(槪念), 1. 수행평가의 의미, 2. 수행평가의 특징, Ⅲ. 수행평가의 본질과 방향, 1. 수행평가의 정신, 2. 수행평가의 타당도와 체점방법, Ⅳ. 맺는 말 : 수행평가의 정착을 위한 제언, data(資料)크기 : 244K
다.